top of page

[OS XP 팁 / 기본설정 및 관리편] 컴퓨터를 최적화하여 빠르게 사용하자.(펌)

————————————————————————— XP 최적의 설정 문서 작성자 – 김수영 zjaaosi@yahoo.co.kr —————————————————————————

안녕하세요. AL_zza 와 zjaaosi 라는 아이디로 여러장소에 근근히 활동중인 컴퓨터매니아 입니다. 이번에는 XP의 기본적인 설정들을 최적화하는 방법과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어판에서 아래의 매뉴들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컴퓨터 설정 ▒

■ 시스템

□ 고급탭 -> 성능 -> 시각 효과탭

[설정 : 모두 체크해제. 필요에 따라 "시각스타일" 또는 "일반작업사용" 체크.]

□ 고급탭 -> 성능 -> 고급탭 -> 프로세서 사용 계획

[설정 : 용도가 개인의경우 "프로그램" 체크, 서버의경우 "백그라운드 서비스" 체크.]

□ 고급탭 -> 성능 -> 고급탭 -> 메모리 사용 계획

[설정 : 가상메모리를 시스템 캐시로 정의해 놨더군요. "프로그램" 체크.]

□ 고급탭 -> 성능 -> 고급탭 -> 가상 메모리

[실제 메모리양이 1024(1GB)이상인 경우. "페이징 파일 없음" 체크] [실제 메모리양이 1024(1GB)가 안될경우. "사용자 지정 크기" 체크] [가상메모리를 만들경우. 사용하지 않는 드라이브에 만드는게 최적.] [계산식 : [1024 – 컴퓨터의 실제 메모리양]]

예> 1024-256 = 768 "처음 크기 : 768" "최대 크기 : 768"

[수치입력후 적용을 위해 "설정"버튼 클릭.]

□ 고급탭 -> 시작 및 복구

[설정 : 모두 체크해제 또는 없음.]

□ 고급탭 -> 오류보고

[설정 : "오류보고 사용 안함" 체크,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면 알림" 체크해제.]

□ 시스템 복원탭

[설정 : "모든 드라이브에 시스템 복원 사용 안함" 체크. [문제점 있음.]]

□ 자동 업데이트탭

[설정 : "컴퓨터를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 체크해제.]

□ 원격탭

[설정 : 모두 체크해제.]

■ 인터넷 옵션

□ 일반탭 -> 임시 인터넷 파일 -> 설정

[설정 : "사용할 디스크 공간" 100MB 지정.]

□ 내용탭 -> 자동 완성

[설정 : 모두 체크해제.]

□ 연결탭 -> LAN 설정

[설정 : "자동으로 설정 검색" 체크해제.]

□ 고급탭 -> 주소 표시줄에서 찾기

[설정 : "주소 표시줄에서 검색 안함" 체크.]

■ 디스플레이

□ 화면 보호기탭

[설정 : "업음" 선택]

□ 화면 배색탭 -> 효과버튼

[설정 : 모두 체크해제.]

□ 설정탭 -> 색품질

[설정 : "중간(16비트)" 선택.]

□ 설정탭 -> 고급 -> 모니터탭 -> 화면 재생 빈도

[설정 : 자신의 모니터에 맞는 화면 재생 빈도를 설정.]

■ 폴더 옵션 -> 보기탭

[설정 : "각 폴더의 보기 설정 기억", "미리보기 캐시안함",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 "주소 표시줄에 전체경로 표시" 체크. 나머지 체크해제.]

[적용을 위해 "모든 폴더에 적용" 클릭.]

■ 국가 및 언어 옵션 -> 언어탭 -> 자세히 -> 설정탭 -> 입력 도구 모음

[설정 : "바탕 화면에 입력 도구 모음 표시" 체크. 나머지 체크해제.]

■ 내게 필요한 옵션

[설정 : 모든 설정. 체크해제.]

■ 마우스

□ 포인터탭 [설정 : 구성표 "없음" 및 "포인터 그림자 사용" 체크해제.]

□ 포인터 옵션탭

[설정 : 모두 체크해제.]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 볼륨탭

[설정 : "작업 표시줄에 볼륨 아이콘 놓기" 체크해제.]

□ 소리탭 -> 소리 구성표

[설정 : "없음" 선택.]

■ 작업표시줄 및 시작매뉴

□ 작업표시줄탭

[선택 : "작업 표시줄 잠금", "작업 표시줄을 항상 위로 유지", "시계 표시" 체크. 나머지 체크해제.]

□ 시작매뉴탭 -> 이전 시작 매뉴 -> 사용자 지정

[설정 : "끌여 놓기 사용", "시작매뉴에 작은 아이콘 표시", "실행 표시", "즐겨찾기표시" 체크. 나머지 체크해제.]

■ 전원 옵션

□ 전원 구성표탭

[설정 : "모니터 끄기" : 1~2시간 선택. 나머지 "사용 안함" 선택.]

□ 최대 절전모드탭

[설정 : "최대 절전 모드 사용" 체크해제.]

■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로 설정 -> 시작 -> 실행 -> MSCONFIG

□ BOOT.INI탭 -> 부팅 옵션

[설정 : "/NOGUIBOOT" 체크. 나머지 체크해제.]

□ 시작프로그램탭

[설정 : 사용하지 않는 또는 필요없는 자동시작프로그램들에 대해 체크해제.]

■ 내 컴퓨터 -> 로컬 디스크 등록정보 -> 일반탭

[설정 : 모두 체크해제.]

▒ 시스템 정리 ▒

1. 열어본 문서리스트 삭제방법.

작업 표시줄 및 시작매뉴 -> 시작매뉴탭 -> 이전시작매뉴 -> 사용자 지정 -> 지우기 클릭.

2. 인터넷 임시파일들 삭제방법.

인터넷옵션 -> 일반탭 ->"쿠키삭제", "파일삭제", "목록지우기" 클릭. 또, 내용탭 -> 자동완성-> "폼 지우기", "암호 지우기" 클릭.

3. 시스템 임시파일들 삭제방법.

① 사용자 계정이름이 "User" 라고 했을때 아래와 같은 주소가 됩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UserLocal SettingsTemp"]

"Temp" 폴더 안의 내용 모두 삭제.

② "C:WINDOWSPrefetch", "C:WINDOWSTemp" 두 폴더 안의 내용 모두 삭제.

▒ 시스템 관리 ▒

1. 내컴퓨터 -> 로컬 디스크 등록정보 -> 도구 -> 오류 검사

"파일시스템 오류 자동수정"을 체크하면 다음 부팅때 오류검사, 수정을 합니다.

2. 내컴퓨터 -> 로컬 디스크 등록정보 -> 도구 -> 디스크조각모음

"분석"을 클릭한후 내용확인후 조각을 모을지 결정하여 "조각 모음"을 클릭합니다.

————————————————————————— XP 최적의 설정 문서 작성자 – 김수영 zjaaosi@yahoo.co.kr —————————————————————————

조회수 0회댓글 0개

Opmerkinge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