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우유부단함에서 벗어나자

우유부단함에서 벗어나자 (좋은 생각에서)

우리는 매순간 크고 작은 일을 결정하기 위해 적지 않은 고통을 감수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생각을 가져봄이…..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자 : 무슨일이라도 해낼수 있는 힘은 자신에 대한 믿음과 신념에서 비롯된다. 지금 결정한 것이 최선이라고 믿고 행동할 때 좋은 결과는 자연히 따라온다. 최선을 다했음에도 일이 잘못 되었다고 지금까지의 노력이 쓸데없는 것인 양 자신을 공격하는 것은 피한다.

작은 일에서 시작하자 : 중요한 일을 결정하는 데는 사소하고 작은 일에서도 소신껏 주장할 줄 아는 사람이 올바른 판단을 내릴 가능성이 높다. 평소 어떤 결정을 할 때 다른 사람을 지나치게 의식하여 망설이지 않는가? 배려하는 건 좋지만 때로는 이기적인 필요도 있다.

실수를 두려워 하지 말자 : 신중히 생각하는 것과 우유부단한 것은 다르다. 결과에 대해 여러가지 가정을 해보는 것은 좋지만 온갖 좋지 않은 결과만을 머릿속에 그려 두고 두려워하며 결정을미루는 것은 어리석다. 결과에 대한 두려움은 사람을 우유부단하게 만든다. 실수를 저질러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후회가 되더라도 그 실수를 통해 적지 않은 교훈을 얻을 수 있다.

결다은 빠를수록 좋다 : 우유부단한 사람은 남의 이목을 꺼려하며, 공연히 불안해 하는등 결단을 늦춘다. 일단 생각난 일은 용기를 가지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 5분생각하건 1년 생각하건 결정해야 하는 건 마찬가지다. 결단이 빠른 만큼 기대못한 행운도 잡을 수 있다.

과거를 미화하지 말고 현재에 충실하자 : 우유부단한 사람은 과거가 완벽하고 좋았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것은 점점 더 완벽했던 것처럼 생각되고, 과거의 기준에 맟추느라 현재를 불완전하다고 생각하며 애를 태운다. 그러나 알아차리지 못했을 뿐 분명 그 때도 실수는 있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