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중고시장의 재발견 – Recycling 육아
http://blog.naver.com/smilesunkr/120020840038
요즘 웬만한 육아 포털 사이트에는 중고 용품을 사고 파는 곳이 많다. 거의 새 제품을 절반 값에 살 수 있어 알뜰족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쇼핑몰에서 중고품을 살 때는 이용자들끼리 실시간으로 물건을 사고 팔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한 게 장점. 또한 쓸 만한 물건을 재활용해 환경보호에도 한몫 하니 교육적으로도 효과적이다.
< 중고 유아 용품 이용할 때 꼭 체크해야 할 것 5 >
1 사용기간과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한다 중고품은 얼마나 사용하였고 제품의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전자제품의 경우 모델명과 출시 연도, 부속품 등을 반드시 확인한다. 시험 작동하는 과정도 반드시 필요하다.
2 적정 가격선은 새것의 40% 중고품의 값은 사용 기간이나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하지만 대개 새것의 40% 수준이라면 무난하므로 적정 가격선을 잘 택하도록 한다.
3 브랜드와 품질을 확인한다 값싼 용품을 사서 비싸게 빌려 주는 곳도 있다. 또한 대여료도 제조업체, 기간, 제작 연도 등에 따라 다르다. 브랜드와 품질을 반드시 확인하고 배송료, 반납 조건 등도 살펴야 한다.
4 A/S 여부를 확인한다 육아 제품을 살 때는 A/S가 가능한지를 확인하도록 한다. 요즘은 구매후 고장이나면 A/S가 확실하게 되는 중고용품 샵이 늘고 있다.
5 반품 가능 여부를 확인한다 중고 용품 거래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반품 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슷한 중고 용품점을 충분히 둘러본 뒤 구입하도록 한다.
< 눈에 띄는 중고용품 쇼핑몰 11 > 1 아이 베이비(i-baby.co.kr) 알뜰 엄마들 사이에 소문난 중고용품 직거래 장터이다. 팝니다, 삽니다코너로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으며,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베이비 코너와 엄마 코너가 있는데 베이비 쪽에서는 각종 육아용품과 장난감·책·비디오·의류 등을, 엄마 쪽에서는 출산 전후 용품·책·비디오·음악·잡화 등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2 르네상스(www.1to7.co.kr) 유모차, 보행기, 침대, 카시트, 캐리어, 식탁의자, 미끄럼틀, 자전거, 승용완구, 시소, 그네, 학습교구… 매우 구체적으로 목록이 나뉘어 있는 중고용품 쇼핑몰. 유모차는 평균 2만원대에 카시트는 3만∼8만원대, 자전거는 1만∼3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3 푸어몰(www.poormall.co.kr) 중고 유아용품, 의류, 장난감 등을 판매하고 학습교구 등을 대여해 준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엄마들에게 인기 있는 쇼핑몰.
4 아름다운 가게(www.beautifulstore.org) ‘아름다운 가게’는 100% 기증된 중고용품을 판매해서 얻은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돕는다는 취지에 많은 사람들이 중고 물건을 기증하는 중고 장터다. 아이 의류, 장난감뿐만 아니라 성인 물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군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5 YMCA 녹색 가게(www.greenshop.or.kr) 재활용과 재사용 운동을 펼치고 있는 녹색가게는 YMCA에서 운영하고 있는 물물교환센터. 유아·아동용품에서부터 의류, 장난감, 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다. 모든 물건을 5백원에서부터 4천~5천원 대에 저렴하게 살 수 있다.
6 리싸이클 시티(www.rety.co.kr) 최근 서울 테헤란로에 백화점과 맞먹는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갖춘 2백여 평의 대형 중고제품 판매점을 열어 화제가 되고 있는 리싸이클 시티.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이 있다. 인터넷에 매장별로 갖추고 있는 용품들을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출산·유아·아동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유모차, 카시트, 유아의류, 완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군이 준비되어 있다.
7 옥션 중고 코너(www.auction.co.kr/joongo) 국내 최대 경매 사이트. 최신 가전제품이 등록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새것과 다름없는 중고품을 구입할 수 있다.
8 모아플라자(www.moaplaza.com) ‘최고로 싼 중고가게’라는 모토를 걸고 있는 중고 매장. 교육용 CD에서부터 장난감, 의류, 임부복까지 다양한 중고품이 판매되고 있다. 이미지 파일이 한 눈에 보이도록 구성되어 있어 쇼핑하기에 편리하다.
9 주희네 벼룩시장(www.juheene.com) 유아 의류·신발·액세서리·장난감 등의 유아 용품이 중고로 판매되고 있다. 예쁜 옷들이 1천∼5천원대, 실용적인 아기띠는 5천원대, 유명 브랜드 캐리어를 1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추천상품, 인기상품, 신상품, 특가상품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
10 코리아베이비(www.korea-baby.com) 엄마들끼리 운영하는 중고용품 직거래 장터가 활발히 운영되는 인터넷 쇼핑몰이다. 놀이시설, 완구, 교구까지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지 직접 고를 수 있다. 공동구매도 가능하다.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 물건을 사고 팔기 편리하다. 쪽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을 주고받는다.
11 중고(www.zungo.co.kr) 중고 가구·가전 재활용센터 연합 쇼핑몰이다. 관악구, 마포구, 영등포구, 종로구, 중구 등 센터별로 갖추고 있는 물건을 촬영해 올려 두었다. 유아전문 쇼핑몰은 아니지만 침대, 유아 식탁의자 등의 가구들을 제법 갖추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