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everse Pivot (잘못된 체중이동)
back swing 때체중의중심이 왼쪽에 있고down swing때는 오른쪽으로 중심이 이동을 한다
해결책
back swing을 할때 최대한 왼쪽어깨를 턱밑에 오게 하고 가슴이 오른쪽 무릎과 수직을 이루도록 해야 한다. 이때 스 웨 이 가 되어도 오른쪽 허벅지에 힘이 들어가 있는 것을 느껴야만 한다.
club하나를 어깨 위에 올려놓고 두 손으로 club을 잡고 허리를 돌려 몸의 중심이 오른쪽으로 왔다가 왼쪽으로 돌아가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해야만 한다.
그리고, back swing때 왼발의 뒤꿈치를 들어주고 down swing때 오른발뒤꿈치를 들어주어 중심이 쉽게 이동하는 느낌을 가져야 한다.
2. Over the Top (덮어 치는 것)
이러한 문제는 top swing 에서 down swing으로의 방향전환할 때 오른쪽어깨가 공 앞으로 불쑥 내밀게 되어 swing의 경사가 급하게 바뀌어 급한 경사로 내려 오게 되어 공을 덮어 치게 된다
해결책
top swing에서 공을 내려치겠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하체로down swing을시작하여 club head 가 따라 내려오게 한다.
연습방법으로는 두발을 모으고 공을 발 가까이 놓고 오른쪽 겨드랑이를 붙이고down swing 때 왼쪽어깨가 오른쪽 어깨보다 높게 있게 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3. Disconnection (손이 몸에서 떨어지는 것)
손과 몸이 따로 움직여 뒤 땅을 치거나 전혀 예측할 수 없는shot이 일어나게 된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ball에서 너무 떨어져 있거나 back swing을 할 때 손만 들어 올리기 때문이다.
해결책
set-up 했을 때 공과 나 자신을 club에 잘 연결하여야 하고 양팔을 겨드랑이에 붙이고 삼각형을 이루어 one piece swing을 할 수 있게 하고 왼팔과club이 일직선을 만들어 어깨를 돌리면서 back swing을 시작해야 한다.
4. Casting (조기타격)
club이 내려올 때 손목을 너무 일찍 풀어 club head의 속도가 줄어들어 impack 때 매우 약한 shot을 하는 것을 말한다.
해결책
왼손을 오른손 밑에 grip하고 down swing을 천천히 해보면 오른손목이 쉽게 풀리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연습을 계속하여 down swing때 양손목이 오른쪽 허벅지까지 꺾여 있는 상태로 내려와 있어야 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 너무 일찍 손목을 풀면 slice가 나게 되고, – 너무 늦게 풀면 hook이 나게 된다.
5. Shank
shank (club shaft와 face을 연결하는 부분 즉 호젤에 볼이 맞아 90도 전방으로 날아가는 shot을 말한다.)
이런 샷은 그린에 가까워 질수록 자주 발생하게 된다 특히 숏 아이연을 잡았을 때 자주 일어나게 되는데 공에 가까이 서 있거나 멀리 서있거나 너무 왼쪽에 치우쳐 club이 내려올 때 손과 팔과 club이 몸에서 떨어지면서 club face가 열려 생크가 발생된다.
해결책
In side out 되지 않게 한다. 왼팔꿈치의 힘을 뺀다. club face을 돌려 직각이 되게 하여야 한다.
6.Topping
헛 치거나 topping이 날 때
club이 내려와 공을 맞추는 순간 몸이 꼿꼿이 일어서는 것이 문제이다
이런 문제는 club이 내려올 때 속도가 빨라져 몸이 일어나게 는 것이 문제 이다.
해결책
볼에 club head가 닿는 순간 왼쪽 발바닥의 안쪽과 오른발바닥의 바깥쪽이 자연스럽게 타켓 방향으로 들려지면서 무릎의 각도를 일정하게 유지되게 해야 된다..
[무릎이 펴지면서 상체가 일어서게 되는 이유는]
다운 스윙 때 클럽의 속도가 빨라지면 왼발쪽으로 체중이 급하게 쏠리게 되어 신체 구조상 왼쪽무릎이 펴지면서 몸이 일어나게 된다.
7. 그린 근처에서 topping이 날 때
그린 근처에서 topping이 주로 날 때는 오른손에 의하여 일어 나기가 쉽다. 공을 띄울려고 오른 손목이 꺽이어 발생하고 또 오른손의 grip을 너무 강하게 잡기 때문에 일어나게 된다.
해결책
왼손등을 꺽이지 않게 똑바로 피고 target line에 맞추고 오른손의 grip을 덮어 준다 (강하지 않게)
8. 뒷 땅 칠 때. (둔하거나 뒷 땅을 칠 때)
초보자 에게 많이 일어난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club이 내려 올때 손목이 너무 일찍 풀리는 것과 수직으로 내려치려는 문제 때문에 발생 하게 된다.
해결책
둥근 모양의 아크가 좋다. 어께를 충분히 돌려 공을 쓸어 버리듯이 swing 해야 한다. 공앞에 divot이 생기도록 해야 한다.
9. 그린 근처에서 뒤 땅 칠 때
그린 근처에서 뒤땅을 칠 때는 왼손을 너무 강하게 Grip을 해서 일어 나기가 쉽다.
Grip을 할때 왼팔의 팔꿈치 뒤쪽 바로 믿에 근육을 만져 보았을 때 아주 단단한 느낌이 들면 너무 강하게 잡았다는 것이다.
뒤땅을 자주 치는 사람들은 왼손을 열어 Grip하여야 한다.
10. Down swing때 너무 새게 쳐서 divot이 깊게 난다.
제일 큰 문제점은 생각에 있다. 공이 있으면 맞추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그냥club head의 무게만을 느끼면서 swing을 해야 되고 swing은 그냥 공을 지나간다고 생각해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