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환율변화에 따라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환율변화에 따라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환율 변화에 따라서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할까요?

환율이 오른다는 것은 원화의 가치가 평가 절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원화 1,100원이면 1달러와 교환할 수 있던 것이 환율이 상승하여 원화 1,200원을 주어야 1달러와 교환할 수 있는 경우를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환율이 오를 때는 외화를 보유하는 것이 당연히 유리할 것입니다.

▣ 환율이 더 오르기전에 미리 해외송금 일반적으로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경우에는 환율이 더 오르기 전에 미리 해외송금을 하거나 또는 송금할 돈을 미리 환전해서 외화예금에 예치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송금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앞 둔 사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달러 매입을 서둘러야 합니다.

▣ 해외 여행자는 현찰이나 여행자 수표를 이용 환율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해외 여행을 할 때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현찰이나 여행자수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카드를 사용한 지 한달 정도 뒤에 원화로 환산해서 결제하기 때문에 환율이 올라 있으면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외화자산투자는 신중하게 결정 외화표시 자산에 투자하는 경우 환율변화에 따라 환차익 또는 환차손을 볼 수 있으므로 외화자산에 투자하는 경우 환율변화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환율이 내려 원화가치가 상승하는 경우에는 달러를 보유한 만큼 손해를 보게 되므로, 환율이 내릴 경우는 환율이 오를 때와 반대로 행동해야 합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